빠에야는 개발중
Luck Balance 본문
생각했던 것
important contest와 not important contest를 구분해서 저장해주면 연산하기가 훨씬 쉽다. 한꺼번에 넣어주면 다중 조건 정렬을 해줘야하기 때문이다.
진행
luck을 key라고 하고, 중요성을 value라고 두었을 때 value가 1인 것들을 따로 담아서 내림차순 한 다음, 받은 개수만큼은 앞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남겨두고 나머지 뒷부분은 전부 같은 절대값의 음수로 바꿔준다. 그리고 모든 리스트들의 값들을 더해주면 결과값이 나온다.
여담
그리디 알고리즘은 대부분 정렬로부터 시작되는 것 같다. 정렬을 내가 직접 구현하지 않아도 돼서 편하게 문제를 풀 수 있어 다행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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